Creation Care Discipleship Packet
Week 4: Counting the Blessings
그들이 배부른 후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남은 조각을 거두고 버리는 것이 없게 하라 하시므로 이에 거두니 보리떡 다섯 개로 먹고 남은 조각이 열두 바구니에 찼더라
–
요한복음 6:12-13

🌱Reflection:
창조 세계를 돌보는 것은 본질적으로 청지기의 삶을 살아내는 것입니다. 청지기로 살아간다는 것은 우리에게 맡겨진 것을 세심하게 돌보고 가꾸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맡기신 이 세상을 적극적으로 보호하고 가꾸면서, 그 안에 살아가는 모든 생명이 건강하게 번성할 수 있도록 힘써야 합니다. 모든 형태의 낭비를 줄이고 과소비를 절제하는 것은 궁극적으로 신실한 청지기 됨을 삶으로 표현하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많은 사람을 기적적으로 먹이실 때마다, 남은 음식 조각들을 제자들에게 거두게 하시며 아무것도 낭비하지 않도록 하셨습니다. 이 행동이 지닌 여러 신학적 의미 중 하나는, 하나님이 주신 복을 주의 깊게 관리하고 지키라는 청지기의 마음을 명확히 보여주는 것을 포함합니다. 자연의 자원을 의식적으로 소비하는 것은 우리 삶에 베푸신 하나님의 풍성한 축복을 기억하기 위한 노력입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께서 은혜로 주신 선물임을 인정하며, 결코 당연히 여기지 않는 삶을 사는 것입니다. 이렇게 책임감 있게 자연의 자원을 소비하는 삶의 방식은 하나님을 향한 감사와 신실한 청지기로서 살아가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우리가 이처럼 청지기의 삶을 실천할 때, 우리의 창조주 되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는 삶을 살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창조 세계를 신실하게 돌보는 삶은 우리 삶 속에서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구체적으로 살아내는 일이 됩니다.
🌱 Creation Facts:
– 전 세계적으로 매년 13억 톤의 음식이 버려지는 반면, 9명 중 1명은 굶주림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 미국에서는 전체 음식의 30~40%가 낭비되며, 그중 많은 양이 먹을 수 있는 상태의 음식입니다.
– 식품 나눔 센터를 통해 매년 40억 파운드 이상의 음식을 절약하고, 폐기될 수 있는 음식들을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위한 식사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 자원을 나누는 삶은 낭비를 줄이고, 성경적 청지기의 삶을 실천하는 방식입니다.
* 공유해주세요
Counting the Blessings 에 함께 동참하고 싶으신가요 ? 아래의 공유 버튼을 누르시면 SNS 또는 이메일로 손쉽게 친구들과 이 페이지를 공유할수 있습니다.
공유버튼 하나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함께 참여할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한 끼 식사 기부하기
🌱 한 끼 식사 기부하기 – 지역 푸드 팬트리나 구호 단체 (**Living Seed 안내 부스 / Online)
– Community Action Partnership of Orange County Food Bank
– Good Neighbors (Well & Education services)
– 식료품 구매 후 여유분 기부하기 (**Living Seed 안내 부스)
한 끼 식사 기부하기 공유하기
아래 버튼을 눌러서 공유해주세요, 이미지를 다운로드, 사용사진을 공유해주셔도 됩니다.